티스토리 뷰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안녕하세요

교육설계전문

 

팀장 찬희쌤입니다.

 

 

2020년이 되면서 설날이 이제

 

다가오고있는데 

여러분들은 설날이 가족들과

어떻게 보낼 예정이신가요?

 

저는 그냥 간단하게 식사나 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설날이 찾아오니

 

재밌게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나누고

즐거운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제가 오늘은 부산지역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해요

 

2020년이 되면서 

사회복지사가 개정이 되는 바람에

기간이 더 걸리게 되었어요

 

이 부분도 지금부터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보다 먼저 사회복지사란 직업에대해

개념부터 알고 가시는게 

더 기본이 쌓이겠죠 ?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경우 자격취득을 통해

복지분야에서

다양한 곳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하게 됩니다.

그 대상은 청소년과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인 부분과 개인적인 문제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로

해결방안 및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이를 조력하는

사람이 결국 사회복지사 라고

볼 수 있는데요

 

 

먼저 개정되기 전 즉 2020년 전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자격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학력사항

고졸자, 초대졸, 대졸 학력에 관계없이

사회복지사 2급은 온라인강의 13과목

그리고, 실습 1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했습니다.

( 2019년 기준 )

 

또, 자격증 취득이 되는 기간은

보통 2학기 또는 3학기 정도 까지 소요가되구요.

 

실습과정에서 경우에는 총 120시간의

실습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월 1일부로 개정법에 맞춰 진행하게 될 때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아볼까요?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개정된 후

 

온라인강의 16과목 + 실습 1과목으로

기존 현행법 14과목에서 개정법 적용을 받아

현재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총 17과목으로 진행이 되빈다.

 

기간으로 볼 때 17과목은

한 학기에 들을 수 있는 과목의 수가 정해져 있어

연간이수제한 등이 적용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는 3학기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위에 전문대 졸 이상의 학력이 되지 않아도

지원자격을 갖추실 수 있습니다

 

 

" 어떻게 자격을 갖출 수 있나요 ?? "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지원자격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란 제도

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로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

단기간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주로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는 대학을

중퇴하였으나,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

전문학사 학위를 소지하였으나 진학, 취업 등의 목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

이미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나, 새로운 전공분야의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 ( 타 전공 학위 )

각종 자격취득을 위한 조건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하는

학우분들도 학점은행제 이용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부분 !!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부산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강의 로만 진행되고

일반 대학교 보다 등록금이 4분의 1정도

그리고 무엇보다 큰 메리트는 기간단축이죠 !!

 

학위나 자격증 기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싶은데

혼자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계획도 세우질 못하겠다면 !!

 

학습플래너가 필요하실겁니다 !!

한 학생의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

이 학생은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싶어서

저한테 상담신청을 한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거주하는 유O영 입니다 !!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이 계실거같아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 봅니다 !

 

저는 학력도 고졸이란 학력밖에 없었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습니다

꿈도 사회복지 쪽이었어요

그치만 저는 대학도 가정형편상

등록금도 너무 비싸서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등록금보다 싸게 가고싶었고

사회복지사가 되려면 어떠한방법을 찾아봐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렇게해서 저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검색해본 저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식인에 물어보았지만

다 광고글이거나 매크로 글일뿐

정확히 뭐가 무엇인지 하나도 감이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게 뭘까 너무 답답했지만

알고 싶었어서 지식인과 블로그를 한번이 아닌

수없이 많이 올렸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지식인에

질문을 올렸는데

답글이 엄청 많이 달리더라구요

 

순간 저는 생각했어요

내가 마지막으로 달거라고 마치 예상한것처럼

답글이 진짜 많이 달렸었어요

 

근데 뭐 역시...광고글 매크로

없을리가 없죠 있었지만

계속 하나씩 훑으며 스크롤을 내리다

15번째 답글을 읽었는데

그 답글은 정말 정성껏 작생 해주셨더라구요

답변도 해주시면서 질문을 하시는거보니

뭔가 진짜 상담받는기분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이 분께 한번 상담신청을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였고 그렇게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 분이 찬희쌤 이셨구요

찬희쌤은 저와 상담을 해주시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 잘 찝어주시더라구요 !!

저는 진짜 족집게 선생님 같았어요 !! ㅋㅋ

그렇게 상담을 받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부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플랜까지 다 짜주셔서

저는 정말 찬희쌤께서 하라는 내용만 했고

쉽게 간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저는 이렇게나마

정말 편하고 간단하게 

자격증 취득하길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

저와 같은 생각이신 분들도

 

적극추천합니다 !! 

그리고 꼭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

 

이제 이 학우님의 후기는 너무 저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신거 같아서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어요 ㅋㅋㅋ...

 

후기는 여기까지구요 !

 

저는 제 좌우명이 있어요

제가 지금 플래너라는 직업인 이상

" 학우님들 한사람 한사람 

다 합격의 울타리로 보내주고싶은

다리역할을 해주고 싶네요 !! "

 

이런 제 소개를 해드리자면 !!

 

부산 사회복지사 2급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